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힘쎈여자 강남순 - 소소한 리뷰, 5화 6화 줄거리 요약

by edit.k 2023. 10. 24.
728x90
반응형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 보는 맛에 계속 보게 되는 <힘쎈여자 강남순>! 

이번 포스팅에서는 <힘쎈여자 강남순> 5화 6화 줄거리를 간단하게 소개해볼까 합니다.

 

지난 줄거리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힘쎈여자 강남순> 1화 2화 줄거리 보러 가기

<힘쎈여자 강남순> 3화 4화 줄거리 보러 가기

 

5화

 

두고의 물류창고에 잠입한 남순과 희식은 물류창고 곳곳을 뒤지며 마스크를 찾아냅니다. 증거품으로 조금씩 마스크를 수집한 뒤 빠져나가려는 순간 박스가 넘어지며 희식이 다치게 되죠. 남순은 다친 희식을 들고 창고를 빠져나옵니다. 

 

 

한편 금주는 자신의 일을 도와주던 비밀 수사 조직 '오플렌티아'의 부회장을 만나게 됩니다. 알고보니 헤리티지 모임에서 금주에게 오플렌티아 명함을 건네주던 남자는 오플렌티아의 하수인이었죠. 그렇게 만난 세 사람. 오플렌티아 부회장 맥거빈은 세상에 좋은 영향력을 발휘해 줄 사람을 찾고 있었고 그렇게 금주를 찾았다고 말하죠.

 

 

금주와 오플렌티아는 오플렌티아의 정보력, 조직력과 금주의 재력으로 힘을 모으기로 약속하죠. 금주는 오플렌티아의 도움으로 마약 조직을 쓸어버리기로 결심합니다.

 

 

다음날 두고에서 일하던 한 남자 직원이 화자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하지만 화자에게 들키고 맙니다. 화자는 남자를 협박해 신고를 막죠. 화자는 자신을 이렇게 만든 남순과 그녀의 가족에게 반드시 응징하리라 다짐합니다.

 

 

신고를 받았던 강한지구대 여지현 순경은 희식에게 전화해 리화자가 두고에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말해줍니다. 희식은 이 사실을 남순에게 알려주지만 남순은 엄마가 원치 않는다며 잡는 것에 반대합니다. 금주는 화자로부터 진실한 눈빛을 보았다며 그녀를 용서하고 보살펴 줄 생각이었죠. (어머니 잘못 생각하신 거 같아요)

 

 

마수계 특수팀 멤버들은 희식과 남순이 가져온 마스크를 조사해 보지만 모두 마약과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에 희식에게 잘못 접근한 것 같다며 두고 조사를 그만두라고 하죠. 하지만 희식은 여전히 두고가 수상하다며 조금 더 조사해 보겠다고 말합니다.

 

 

한편 금주는 자신에게 급전을 빌리러 온 조여사를 통해 브래드 송이라는 인물을 알게 됩니다. 그는 비자금 세탁과 페이퍼 컴퍼니를 관리하는 사람이었죠. 수상함을 느낀 금주는 브래드 송의 정체를 알아보기 위해 그의 회사에 찾아갑니다.

 

 

직접 만난 브래드 송은 어딘가 어설프고 사기꾼 냄새가 물씬 풍기는 사람이었죠. 금주는 브래드 송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결심합니다.

 

 

지구대 여지현 순경은 희식에게 화자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화자는 고아로 폭력 조직 중 소장파라는 곳에서 훈련받은 아이였죠. 그리고 이때 마수계 특수팀 형사들이 다가와 마약 사건이 터졌으니 출동하자고 말합니다.

 

 

마약으로 인한 사망 사건이 연이어 터지기 시작하고 희식은 모든 시신의 공통점이 죽기 전 엄청난 양의 물을 마셨음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엄청난 괴력을 발휘해 주변 물건을 부시고 사망했죠. 계속 조사를 이어가던 희식은 마약이 물에 반응한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물을 마시면 체내 마약성분이 더 강해지는 것이었죠.

 

 

한편 길중간은 남인의 타로카페 바리스타 서준희에게 첫눈에 반해 그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접근합니다. 그러던 와중 준희의 딸로 위장한 사기꾼들에게 준희가 보이스피싱을 당하게 되죠. 중간은 준희를 위로하며 보이스피싱 사기꾼들을 만나면 자신이 잡아주겠다고 말합니다.

 

 

타로카페에서 밥을 먹던 남인은 한 여자를 만나게 됩니다. 여자는 자신도 이 약을 먹고 살을 뺐다며 남인에게 알약 하나를 건네죠. 남인은 별생각 없이 알약을 받아 들지만 먹지는 않은 채 계속 밥을 먹습니다. 

 

 

그날 밤 사망 사건으로 정신없는 희식을 위해 혼자 두고의 창고에 들어온 남순은 창고에서 무언가를 하는 시오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시오는 다가온 남순을 엄청난 괴력으로 밀어버리죠. 그의 힘에 날아간 남순은 다시 시오를 쫓지만 그는 창고에서 사라진 뒤였습니다.

 

 

남주는 오플렌티아에게 두고의 류시오 대표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그리고 그가 출처가 불분명한 돈으로 두고를 세웠음을 알게 되죠. 이때 남순이 금주를 찾아오고 방금 전 두고 물류 창고에서 류시오와 만났음을 말해줍니다. 금주는 남순에게 시오가 두고의 대표이며 함께 마약 조직을 소탕하자고 말합니다.

 

 

류시오는 부하들을 통해 창고에서 만난 여자를 알아보려고 하지만 CCTV가 어두워 알아내지 못합니다. 그러다 사내 게시판에 올라온 체첵(강남순)의 영상을 보고 창고에서 만난 이가 남순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죠. 그리고 그는 공항에서 만난 괴력의 소녀가 남순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금주는 희식에게 찾아와 두고에 마약이 있다는 사실을 제보한 것이 자신임을 말해줍니다. 금주는 희식에게 두고와 류시오를 함께 조사하자고 제안합니다. 

 

 

한편 금주의 말을 듣고 창고를 다시 조사하던 남순은 창고 일을 하던 화자와 마주치게 됩니다. 

 

6화

 

남순은 화자에게 엄마도 본인도 한 번은 용서해 줄 수 있으나 두 번은 안된다며 경고합니다. 하지만 화자는 그녀의 말을 무시하죠. 

 

 

시오는 물류팀 팀장을 사무실로 불러 체첵(남순)을 감시할 것을 지시합니다. (겉으로는 좋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함임을 어필하죠)

 

 

남순은 물류창고에서 컨베이어 벨트에 옷이 낀 직원을 구해줍니다. 남순은 물류창고에서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인이 되었죠. 배달 컴플레인으로 팀장에게 무시받던 화자는 그런 그녀를 바라보며 질투합니다.

 

 

한편 중간은 경찰로부터 보이스피싱 조사가 최소 6개월은 걸린다는 전화를 받고 자신이 직접 해결하겠다고 선언합니다. 준희는 자신의 일에 발벗고 나서주는 중간에게 고마움을 느끼죠.

 

 

금주는 브래드 송을 다시 만나 그의 정체를 캐묻죠. 그리고 사기꾼이라는 말에 발끈하는 브래드 송에게 조심하라고 경고합니다. 브래드 송의 사무실에서 나온 금주는 헤리티지 클럽 모임 참석 문자를 받고 김마담에게 전화를 해 모임 전에 류시오와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한편 마수계 특수팀 팀장 하동석은 조사하던 마약에 실수로 중독된 뒤 물을 금지 당하자 금단 현상으로 고통에 몸부림칩니다. 결국 희식은 팀장님을 자신의 집에 데려와 침대 프레임에 묶고 지켜보죠.

 

 

하지만 엄청난 괴력으로 수갑을 부순 팀장은 희식을 공격합니다. 다행히 남순이 희식을 구해주죠. 희식은 남순에게 물류 창고에서 흰색 마스크를 모두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날밤 남순은 지현수와 노선생과 함께 물류창고에 들어가 흰색 물건은 모조리 챙겨 경찰서에 가져다줍니다. 이때 물류팀장이 구석에 숨겨놓은 핸드폰에 모습이 찍히게 되죠.

 

 

희식은 팀장님의 정신이 돌아오자 그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마약에 죽은 사람들의 행동 패턴이 모두 다르다는 것에 이상함을 느끼죠. 류시오를 통해 살짝 언급되었지만 마약은 뇌하수체에 직접 작용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욕망을 잠시나마 이루게 해주는 약이었고 해독제가 없으면 곧 죽음에 이르게 만드는 약이었죠.

 

 

한편 남인은 자신을 무시하는 엄마와 떨어져 아빠와 살겠다고 선언합니다. 그리고 카페에 나와 연인들의 모습을 부럽게 바라보던 남인은 어떤 여자가 살 빠지는 약이라며 건넸던 약을 먹게 됩니다. 

 

 

희식이 자리를 비운 사이 동석은 다시 금단증상을 겪고 물을 먹기 위해 난동을 피웁니다. 하지만 희식이 물이란 물은 모두 치워둔 뒤였죠. 난동을 피우던 동석은 화장실 변기에 있는 물을 발견하게 됩니다. 

 

 

물류창고에 있던 희식은 칼을 들고 달려오는 화자를 멀리서 발견합니다. 하지만 화자는 남순에게 그대로 달려가 그녀를 찌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힘쎈여자 강남순> 5화 6화 줄거리를 알아보았는데요.

보는 내내 유쾌하게 보고 있기는 하지만 금주와 중간이 너무 주변의 남자들을 무시하는 느낌이 있어 살짝 아쉬움이 남습니다. (특히 남순의 동생 남인을 뚱뚱하다고 구박하는 금주나 준희가 좋다고 무작정 들이대는 중간의 모습은 조금 보기 불편했달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7화 8화 줄거리를 포스팅해 볼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